본문 바로가기

우송정보대학

총장인사말

우송정보대학 교원 대상 진로지도사 1급 자격 교육 연수 실시 첨부파일

카테고리 :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0.02.05 | 조회수 : 4,635

우송정보대학 교원 대상 진로지도사 1급 자격 교육 연수 실시

혁신지원사업단 및 LINC+사업단 참여 교직원이 중심으로 운영 





우송정보대학(총장:정상직)은 2020년 1월 29일(수)부터 30일(목)까지 충남 보령시 비체펠리스에서 우송정보대학 혁신지원사업단과 LINC+사업단 참여 교직원이 중심이 되어, 한국능률협회의 “진로지도사 1급 자격” 과정 연수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들을 대상으로 진로 및 직업상담 검사도구의 이해와 기업의 인재상과 구직자가 생각하는 인재상, 진로상담기법과 시뮬레이션, 직무 이해 및 정보검색방법, 실전 취업 지원 전략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실무 교육을 실시할 수 있었다. 이번 연수는 특히 교수 및 교직원 총 42명이 참여하였는데 향후 우송정보대학의 취업 진로지도의 전문성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다. 


우송정보대학은 2018년 대학기본역량 진단평가에서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이 되었으며, 2019년에 혁신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교육과정 설계 및 운영방식 전환, 학습방식 전환, 학생 선택의 다양성 확보, 지속가능한 학습 플랫폼의 4대 규칙에 따른 직업 교육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교육부의 사회맞춤형 학과중점형사업(LINC+)을 2017년부터 시행하였으며, 2019년에는 11개반 253명의 사회맞춤형 인력양성교육을 확대하여 수행하고 있다. 

이밖에도 중소벤처기업부의 “대학연계 중소기업인력양성사업”,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의 고숙련일학스병행(P-Tech) 공동훈련센터사업, 전문대 재학생단계 일학습병행 사업 등 다양한 산업체 맞춤교육에도 힘쓰고 있다. 우송정보대학은 PBL, Flip Learning 등 다양한 신교수법 적용 교육 및 산업체 수요에 최적화된 교육과정 도입으로 차별화된 교육과 글로벌 네트워크 기반의 국제화로 4차산업혁명의 미래인재 양성을 선도하는 교육에도 노력하며, 이번 진로지도사 1급 자격연수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개발과 취업역량강화 부분의 강화와 내실화에 앞장서고자 한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