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송정보대학

우송정보대학 외식조리과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행사 가져 첨부파일

카테고리 :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2.11.22 | 조회수 : 1,391

우송정보대학 외식조리과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행사 가져


우송정보대학 외식조리과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행사 가져우송정보대학 외식조리과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행사 가져


우송정보대학(총장:이달영) 외식조리과 재학생들은 지역사회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11월 17일(목) 11시 대전광역시 동구에 있는 아동보육시설인 “자혜원”을 방문하여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활동을 실시하였다.

 

외식조리과에서 해마다 실시하고 있는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행사는 우송정보대학 외식조리과 학생들이 직접 정성을 들여 가꾼 텃밭에서 며칠전부터 한 아름 자란 배추를 뽑아서 소금에 절여두어 직접 담군 김장을 의미있게 사용하고자 실시하고 있는 행사이다.

 

정성스럽고 맛깔스러운 김장 김치를 위해 외식조리과 교수진과 학생들은 금일 이른 새벽부터 잘 절인 배추에 속을 채워 나갔으며 평소 조리실습으로 다져진 조리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누구 하나 힘들어하는 기색 없이 즐거운 마음으로 김치를 완성해 나갈수 있었다.


우송정보대학 외식조리과 학생회장 ‘권*준’군은 “교수님들께서 정성으로 키워주신 배추에 저희들의 힘을 보태서 양념하고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이라 그런지 하나도 힘들지 않고 오히려 보람 있고 행복한 마음이 든다.”라고 하였다.

 

우송정보대학 외식조리과는 이와 같은 행사를 2015년부터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는데 특히 “어려운 조리기술을 익히는 것도 중요하지만 타인을 생각하고 배려하는 인성이 바탕이 되어야만 훌륭한 조리사가 될 수 있다.”라는 교육철학을 학생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