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송정보대학

우송정보대학, ㈜탐앤탐스와 산학협약 체결 -국내 최초로 ‘커피 브랜드코스’개설 등 상생․동반관계 약속

카테고리 :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4.01.21 | 조회수 : 8,123
우송정보대학, ㈜탐앤탐스와 산학협약 체결 
-국내 최초로 ‘커피 브랜드코스’개설 등 상생․동반관계 약속 
 
 우송정보대학(총장 김선종)20() 오후 3, 우송관 회의실에서 탐앤탐스(대표이사 김도균)와 국내 최초로 커피브랜드코스 및 커피교육과 관련한 산학협약을 체결했다.
 
  우송정보대학과 ()탐앤탐스는 기업과 대학에 적합한 맞춤교육과정의 공동개발 및 브랜드코스 운영을 통해 커피인재양성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내 최초로 실시되는 커피 브랜드코스는 국내 커피문화를 주도하고 향후 세계시장의 커피수요에 적극 대처하게 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탐앤탐스는 현재 46개의 직영점과 400여개의 가맹점을 두고 고급원두커피시장의 선두를 달리는 기업으로 해외에도 5개국 21개의 직영 매장을 두고 있는 순수 국내브랜드 업체이다. ()탐앤탐스는 업계 최초로 24시간 매장 및 단체 고객들의 요구를 고려한 비즈니스룸 설치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2013년에는 국내 커피전문 기업으로 가장 취업하고 싶은 회사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이날 협약의 주 내용은 커피산업발전에 관한 학술연구, 커피분야 인적자원개발, 상호 현장실습 지원, 상호 교육시설 이용 시 편의 제공 및 브랜드코스 운영을 위한 협력 등이다. 세부적으로는 전문바리스타 교육기관으로 인력양성에 필요한 교육과정개발과 현장실습 기회제공 및 산업체 종업원의 재교육 등을 서로 도우며 카페 창업 및 경영관리자로서의 자질을 개발하고 전문바리스타로 양성한 후 자격증 취득과 취업활동에 대해 적극 지원을 하기로 하였다.
 
  우송정보대학 김선종 총장은 “()탐앤탐스와 함께 교육과정을 특화시키고, 전문 기술을 갖춘 전문가들이 교육을 담당하여 현장실습과 인턴십으로 실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특성화된 커피브랜드코스가 제대로 정착된다면 학생들이 졸업과 동시에 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는 전문직업인으로 양성할 수 있게 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했다.
 
  ㈜탐앤탐스 운영사업본부 강민구상무는 이번 우송정보대학과의 산학협약 및 브랜드코스 개설을 통해 차별화된 국내 토종의 커피 교육 과정을 개설하고, 이론과 현장실무능력에 적합한 커피전문가를 양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언론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