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송정보대학

학과별 명장 Story

일본외식조리학부 캡스톤 디자인 ...한·일 식문화교류 첨부파일

카테고리 :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3.06.19 | 조회수 : 7,066



“우송정보대와 아키타(秋田)현이 한국과 일본의 문화 교류 차원에서 마련한 행사” 로서 16일 오전 11시 서캠퍼스에 있는 우송타워 13층 파인홀에서 일본외식조리학부 학생들이 지난 3개월 동안 기획하고 제작한 제과·제빵·요리 작품을 전시하는 ‘캡스톤 디자인’ 행사가 열렸습니다. 

일본조리 전공 학생 5개팀과 일본제과제빵 전공 학생 9개 팀이 일본 아키타현 지역의 특산품·요리·관광자원 등을 주제로 완성한 작품을 준비하기 위해 학생들은 3~5명이 한 팀을 이뤄 철야 작업 끝에 작품을 완성하였습니다.

행사에는 주한 일본대사관 공보문화원 고무라 데쓰오(古村哲夫) 부원장, 일본국제교류기금 서울문화센터의 가토 다케시(加藤剛) 소장, 나가사키(長崎)현 서울사무소 도모나가 히로시(朝長浩志) 소장, 오키나와(沖繩)현 서울사무소 관계자 등이 참석하였으며, 아키타현에 본사를 두고 있는 (주)인페인터글로벌재팬의 이토 미사코(伊東美沙子) 업무과장도 행사의 진행 과정을 참관하셨습니다.

출품작 심사에 직접 참가한 도모나가 나가사키현 서울사무소장은 “학생들이 일본 문화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열심히 공부한 것을 알 수 있었고,  내년에는 나가사키의 특산품·요리·관광자원 등을 주제로 대회를 열 예정”이라는 말을 전했습니다.   한국과 일본의 문화 교류가 앞으로도 더욱  활발히 이루지기를 기대해봅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