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송정보대학

총장인사말

우송정보대학 유아교육과, 산학협력 간담회 개최 첨부파일

카테고리 :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2.08.16 | 조회수 : 4,858

우송정보대학 유아교육과산학협력 간담회 개최


우송정보대학 유아교육과, 산학협력 간담회 개최


우송정보대학(총장 이달영유아교육과는 2022년 7월 28일 솔브릿지 국제경영대학 12층 회의실에서 산학협력을 체결한 유치원 원장님들과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학생들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한 학기 전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현장 연계 교육과정 개발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우송정보대학 이달영 총장엄준철 부총장 등 대학관계자와 우송정보대학 유아교육과와 긴밀하게 협력해온 대전지역 유치원 원장 9명이 참여해 현장 연계 강화를 위한 학기 전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현장 수업 개발 및 운영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달영 우송정보대학 총장은우송정보대학 유아교육과는 현장의 요구와 필요를 반영한 현장 연계 수업 활성화를 통해 실무역량을 갖춘 예비교사를 양성하여 지역사회 유아교육기관에 제공함으로써 지역 내 예비유아교사양성 거점기관으로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참여한 유치원은 지속적으로 우송정보대학 유아교육과와의 산학 교류를 통해 교육실습 및 참관수업 지원강의 및 특강 지원취업 등을 종합적으로 협력하고 있으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우송정보대학 유아교육과의 현장 수업 교육과정 운영 정착을 위해 앞으로도 협력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