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정보대학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우송정보대학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연령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2. 입시 및 학사 업무 처리
입시전형 업무, 신입생 선발, 학사관리 및 학교행정 업무, 외국인 유학생 관리 등
3. 각종 서비스 제공
장애학생 지원, 장학금 업무, 도서 대출 반납 및 이용자 관리, 생활관생 관리, 수강생 학사관리, 취업 지원, 보건관리, 학자금 대출 등
4. 발전기금 기탁자 관리
발전기금 기탁자 관리 및 기부금 영수증 발급 등
① 우송정보대학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송정보대학에서 취급하는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포털(www.privacy.go.kr) → 개인정보민원 → 개인정보의 열람 등 요구
→ 개인정보파일 목록 검색 → 기관명에 “우송정보대학” 입력 후 조회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파일명 보유 목록
순번 | 부서명 | 업무분야 | 파일명 | 보유근거 | 보존기간 |
---|---|---|---|---|---|
1 | 교무처 | 학사 | 학적,성적,졸업관리 | 고등교육법시행령 제4조 | 영구 |
2 | 우송도서관 | 도서관 | 도서관대출관리 | 우송도서관 설치 및 운영규정 제19조 | 유효기간내 |
3 | 입학처 | 입학 | 입학지원자명단 | 고등교육법시행령 제35조 | 5년 |
- CCTV 보유 목록
① 우송정보대학은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목적으로 명시한 범위내에서 처리하며, 다음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다음과 같은 기관 및 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제공 목적 및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피제공 기관 | 근 거 | 제공목적 | 개인정보파일명 | 제공 개인정보 항목 | 제공주기 |
---|---|---|---|---|---|
하나은행, 농협은행, 우체국 | 내용없음 | 생활관비 수납 | 등록대상자파일 | 성명, 학번, 학년, 생활관비내역 | 매학기 |
내용없음 | 등록금 수납 | 등록대상자파일 | 성명, 학과, 등록금내역 | 매학기 | |
국민건강보험공단 | 국민건강보험법 시행규칙 제4조 | 직장가입자의 취득.상실.변동 신고 | 교직원(계약직포함) 신상파일 |
성명, 주민번호, 보수월액, 주소정근로시간 등 | 수시 |
병무청 | 민방위기본법 제20조 제5항 | 학생민방위자원편성 | 년도별 학생신분 변동에 따른 민방위자원 명단 | 성명, 주소 | 연 1회 |
병역법제60조 병역법제80조 | 병무행정에 대한 협조 | 학적변동 내역 | 성명, 주소, 학번, 주민번호 | 수시 | |
병역법제60조 병역법제80조 | 입영연기 | 학적보유자 명단 | 성명. 주소, 학번, 주민번호 | 연 2회 | |
향토예비군설치법 시행령 제8조 | 동원예비군 소집 | 학적보유자 명단 | 성명, 주소, 학번, 주민번호 | 연 1회 | |
병역법제80조 병역법 시행령 제125조 | 병무행정에 대한 협조, 재학생 입영 등 연기 | 대학생 재학여부 | 성명, 주소, 주민번호 | 수시 | |
병역법제80조 병역법제11조 | 징병검사 및 병무행정에 대한협조 | 대학 재학자 연락처 조회 | 성명, 전화번호 | 수시 |
① 우송정보대학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입학업무
(1) 원서접수 대행
(2) 원서접수 대행
2. 제증명발급기 운영
3. 인터넷 제증명발급 운영
4. 우송정보센터 도급운영
5. 취업역량강화 관련업무 도급운영
6. 홈페이지 운영
7. 도서관 운영
② 우송정보대학은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주체는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 할 수 있으며,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그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주체가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를 요구를 받았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결과를 알려야 하며, 처리요구가 완료되기 전까지는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에 해당 하는 경우에는 법 제35조 4항에 의하여
열람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 할 우려가 있는 경우
다. 공공기관이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1) 조세의 부과·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업무
2)「초·중등교육법」및「고등교육법」에 따른 각급학교,「평생교육법」에 따른 평생교육시설,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 된 고등교육기관에서의 성적 평가 또는 입학자 선발에 관한 업무
3) 학력·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 심사에 관한 업무
4) 보상금·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5)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2.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
「개인정보보호법」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에 따라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3.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개인정보보호법」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에 따라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법 제37조 2항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가 거절 될 수 있습니다.
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 할 우려가 있는 경우
다.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라.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 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청구는 개인정보파일을 보관하고 있는 기관을 통해 직접 신청(오프라인)하시거나 개인정보보호종합지원포털(www.privacy.go.kr)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우송정보대학은 정보주체가 열람 등 요구에 대한 거절 등 조치에 대하여 불복이 있는 경우 이의를 제기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절차를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1. 불복사유
2. 처리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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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개인정보는 목적 달성 후 즉시 또는 별도의 공간에 옮겨져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의 공간으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가.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개인정보 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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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 명 : 남우현 직 책 : 총무처장 연락처 : 042)629-6210 이메일 : namwh@wsi.ac.kr |
성 명 : 김병렬 직 책 : 전산정보담당관 연락처 : 042)629-6217 이메일 : william@wsi.ac.kr |
※ 개인정보 분야별 보호책임자 : 각 부서의 부서장(당연직)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우송정보대학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우송정보대학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1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566-0112 (www.netan.go.kr)
① 우송정보대학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목적 : 우송정보대학의 시설안전․화재예방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3.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5.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 관리책임자에 요구 (관리과)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신체․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
7.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전송기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조치,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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